말레이시아 페낭(Penang)은 우리나라의 부산과 같은 곳이라고 한다. 세계여행중인 필자는 가족들과 함께 항구도시이며 먹을 음식도 넘치는 이 도시에서 2주를 묵었는데 꽤 가성비 좋고 쾌적했던 airbnb 숙소를 소개하려고 한다.
1. Strait garden Suite Jelutong Georgetown 기본정보
Strait garden suite는 조지타운에 위치한 숙소 건물로 이 건물 중 많은 숙소가 airbnb로 이용중이며 수시로 관광객들이 체크인과 체크아웃을 반복하는 곳이. 이곳 숙소의 명칭 맨뒤에 조지타운이라는 이름이 붙어 있지만, 사실 조지타운과는 10분 정도 차로 나가야 하는 곳이다.
- 주소 : 349, Jalan Jelutong Jelutong, 11600 George Town, Pulau Pinang
- 대표번호 : +60175359848
- 체크인 : pm 3 | 체크아웃 : am 11
2. 페낭의 조지타운에 대한 정보
페낭은 말레이시아 북부의 조그만 섬이다. 이 섬이 매우 유명해진 이유는 페낭의 조지타운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선정된 도시로 오래된 역사속의 모습을 매우 잘 보존되어 있으며 전통과 문화를 잘 간직한 아름다운 도시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여행자들은 대부분의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조지타운 근처에 숙소를 잡아야 더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동선이 나오기 때문에 숙소를 선택할 때에도 이 부분을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
페낭에서 숙소를 잡고 가장 후회가 됐던 것이 거리였던 것 같다. 페낭에서 조지타운을 주로 방문했던 필자는 늘 이동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소모해야 했다. 우리는 길게 묵어서 가능했을 수 있지만, 짧은 여행자들이라면 최대한 조지타운 근처로 고려하는 것이 좋다.
- 조지타운 가볼만한 곳
- 페낭 힐 : https://maps.app.goo.gl/ZCCv6PP2ay9eSey67
- 페낭 스트리트 아트 : https://maps.app.goo.gl/Fb2yhLFDrrm1oikB8
- 더 해비타트 페낭 힐 : https://maps.app.goo.gl/dhSiXJuNtoXpzRsx5
- 극락사 : https://maps.app.goo.gl/xyWRMUmpDDtTRLLk6
- 츄제티 : https://maps.app.goo.gl/dBrFdecSX9s516k88
- 페낭 리틀 인디아 : https://maps.app.goo.gl/f2rbpoyuDiucrTjL9
3. Strait garden Suite Jelutong 둘러보기
1, 2층에는 상가가 들어와 있고 통로는 옆에 있습니다. 이곳으로 들어오면 책상 앞에 씨큐리티가 출입을 통제하며 출입카드를 찍고 문이 열리는 방식으로 되어 있다.
엘리베이터를 탑승해서 본인의 층에 도착하면 각 숙소마다 아래처럼 철문이 2중으로 되어 있으며 카드 키는 엘리베이터와 1층 출입문을 여는데 사용하고 집 안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열쇠로 2중 문을 열어야 한다.
방 1개, 화장실 1개, 거실에 소파 베드, TV, 세탁기, 냉장기 등 기본적인 옵션들이 대부분 갖춰져 있고 이곳에서 한국인을 거의 보지 못했고 말레이시아가 중국인의 비율이 높기 때문인지 페낭 숙소에도 특히 중국인의 비중이 높았다.
이 건물이 지어진 지 꽤 되었기 때문에 침구류와 가구 컨디션이 매우 깨끗한 상태는 아니었으나 가족들이 12일을 이곳에서 묵는 동안 쾌적하게 지냈으며 샤워기 수압이나 온수도 괜찮았다.
- 편의시설
편의시설은 8층에 몰려 있는데 수영장과 탁구장, 헬스장이 있어서 숙소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1층에 한식당(이곳은 추천하지 않음)과 일식당(나름 가성비 있음), 그리고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있기 때문에 필요한 물건을 구입하기에 편리했다.
4. 바퀴벌레와 관한 에피소드
말레이시아는 큰 바퀴벌레가 많다. 숙소마다 바퀴벌레 출몰에 대한 댓글이 있고, 특히나 한국인이라면 더욱 민감할 수 있다. 숙소에 체크인 한 첫 날, 숙소 매니저에게 물었지만 절대 없다고 다짐했다.
그러나 10일째 되는 날 새벽, 방 한복판에서 사사삭 소리를 내며 거실을 활보하는 큰 바퀴벌레 녀석을 발견했고 사투를 벌여 승리했다. 저렇게 큰 사이즈의 녀석은 안에서 함께 사는 것이 아니라, 밖에서 날아 들어온 것이라고 말은 하는데 진심으로 충격적이었으며 하루종일 피곤으로 여행을 제대로 하지 못했을 정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