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라 급매 | 물이 줄줄 새는 오래된 빌라, 대책 없는 너를 어떡할까?

2023년의 장마는 오래된 구축 빌라를 몹시도 괴롭혔습니다. 오래된 빌라를 구입한 저는 이곳에 전세를 줬고 지금은 다른 빌라에서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장마에 몰아친 빗줄기에 결국 구축 빌라가 물이 철철 새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구축빌라 상황

2023년, 장마는 매서웠습니다. 많은 비로 도로가 유실되고 사람이 갇히는 사건들이 발생했습니다. 그리고 또 제가 소유하고 있는 은평구 오래된 빌라에도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저는 이 집을 전세로 내어 주고 다른 집으로 이사 가 있는 상황, 이 구축 빌라에서 살고 있는 세입자 분들이 현재 상태를 찍어 보내 주셨습니다.

#1 세입자가 보내온 사진

벽과-천장에서-새어나온-빗물
새로 도배한 벽지를 갈색으로 물들인 빗물

천장에서 새어나온 물이 벽까지 흘러내려 새로 도배한 벽지를 갈색으로 물들이고 말았습니다. 이 정도면 조금 샌것이 아니라 엄청 새어 나온 모습입니다. 이 정도로 벽이 젖고 천장이 젖었을 때, 세입자 분들은 얼마나 무서웠을지 걱정이 됩니다.

#2 세입자가 보내온 사진

다른쪽-벽면과-바닥까지-흘러내린-벽-얼룩이미지
위의 사진보다 더 심각한 상태의 사진

처음 보내온 사진이 일부, 샌 모습이라면 이 사진은 이미 벽 구석구석을 타고 내려와 갈색 녹물로 바닥까지 젖은 흔적이 분명합니다. 위의 사진 정도라면 많은 비의 양 때문이라고 넘길 수 있을지 모르겠으나 두 번째의 사진으로 보면 분명 어딘가 터져 줄줄 흘러 내렸다는 것을 확신할 수 있었습니다.


세입자가 보내온 사진 3

바닥을-파본-윗층의-이미지
심각한 상태라 윗층을 검사하고 있는 모습

위의 사진들을 받고 상태가 심각하다는 것을 인지하고 윗층의 주인집과 통화했습니다. 다행히도 별다른 이견 없이 우리집의 윗층에 누수검사를 진행했고 만약 누수라면 아래층에 피해가 간 것들을 보상해주기로 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윗집의 상태를 검사하기 위해 바닥을 파보니 위의 오른쪽 사진처럼 바닥에 물이 고여 있는 모습이었습니다. 다행히 세입자분도 걱정이 많이 됐으나 건강에 문제가 없었고 윗집의 집주인도 상태를 공감하고 피해 보상에 적극 도움을 주셔서 순조롭게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누수검사를 하러 온 전문가도 이야기했지만 너무 오래된 건물이라 여기 저기 터질 곳이 한 두 군데가 아니기 때문에 문제가 터지기 전에 수리할 수 없기 때문에 임시방편인 것에 불과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오래된 빌라를 구입하는 건 여러모로 신경쓰이는 일입니다.

여러분도 빌라구입을 생각 중이시라면 신중에 신중을 기하시기를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