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익 2배 이상 높이는 5가지 방법 (광고 배치, 클릭률 높이는 법)

여러분의 구글 애드센스 광고비가 하루에 0.2달러, 한 달에 5달러를 넘지 못하십니까? 온갖 방법을 동원해도 애드센스 수익을 높이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몇 가지 방법을 통해 애드센스 수익을 2배 이상 올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콘텐츠 품질 향상

 

고품질 콘텐츠란?

 

애드센스 수익을 수익을 높이기 위해서는 콘텐츠의 품질을 높여야 한다는 말을 많이 들으셨을 것입니다. 도대체 고품질 콘텐츠는 무엇일까요? 고품질 콘텐츠의 특징을 알아보겠습니다.

  • 사용자들이 관심을 갖고 지금 찾고 있는 정보, 실용적인 팁과 가이드를 포함
  • 다른 사이트에 없는 독특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새로운 접근 방식의 글을 통해 방문자의 관심 유도
  • 신뢰할 수 있는 출처를 제공하거나 실제 경험 등을 바탕으로 내용 작성
  • 방문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용어를 사용하고 간결한 문장을 통해 관심을 유발
  • 발행한 포스팅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여 최신 정보를 제공

위의 요소들을 고려하여 작성한 콘텐츠는 사용자들에게 가치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블로그의 신뢰성을 높임과 동시에 광고 클릭률과 애드센스 수익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2. 광고주제와 콘텐츠 일치

 

내 광고 파악하기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의 광고 심사 센터에 들어가 보면 실제 내 블로그에 게재된 애드센스 광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블로그의 점수나 등급이 다르기 때문에 당연히 블로그에 실리는 광고도 다르고, 광고 단가도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내 블로그에 게재되는 광고들을 파악해서 그 중에서 고수익이 발생할 수 있는 광고를 확인하고 그 광고가 내 블로그에 함께 게재될 수 있도록 그와 관련된 포스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중, 경우에 따라 문맥형 광고를 게재하게 되는데 문맥형 광고라는 것은 포스팅의 내용을 파악하여 그와 관련된 광고를 게재해서 광고 클릭률을 높일 수 있게 하는 광고의 한 형태입니다.

따라서 내 블로그에 선정된 광고 중, 내가 게재하고 싶은 광고에 연관된 글을 작성해서 방문자들이 자연스럽게 내 포스팅을 읽고 광고를 클릭할 수 있게하는 방법입니다.

전문블로그를 이용

 

높은 수익을 내는 많은 블로거들이 전문 블로그를 운영합니다.

특정 주제나 분야에 대해 전문성 있는 콘텐츠를 제공하고 지식을 공유하면 방문자들에게 신뢰를 얻게 되고 신뢰를 바탕으로 우연히 블로그에 유입 되었더라도 만족스러운 경험을 얻기 위해 관련된 다른 포스팅을 계속 소비하게 되면서 방문자들의 블로그 체류시간을 오래 유지시킬 수 있습니다.

높은 애드센스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방문자의 높은 체류시간이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3. 키워드연구 & SEO

 

SEO 최적화

 

SEO 최적화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에게 반드시 필요합니다. SEO 최적화 된 콘텐츠는 검색 엔진의 결과 페이지 상단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아지며, 상위에 노출된 포스팅은 계속해서 더 많은 트래픽을 발생시키고 광고 클릭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한 번 검색 엔진의 결과 페이지 상단에 노출된 포스팅은 크게 문제를 일으키지 않는 한, 오랜 기간 지속적으로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으며, 이것은 결국 지속적인 광고 수익을 창출 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연구

 

매일, 매주, 매월 사용자들이 검색하는 키워드는 변화합니다. 월요일에 많이 검색되는 키워드가 있으며, 특히 일요일에 많이 검색되는 키워드도 있습니다. 여름에 많이 검색되는 키워드가 있는 반면, 겨울에만 많이 검색되는 키워드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검색자들의 키워드 변화를 민감하게 연구하여 내 블로그에 적용하는 것은 방문자 증가로 이어지며, 방문자가 증가하면 결국 광고 수입도 증가하는 결과를 가져옵니다.

4. 광고 유형 다변화

 

효율적인 광고배치

 

‘광고를 어떻게 배치 하느냐’에 따라서 광고 수입이 차이 날 수 있습니다. 방문자에 비해 매우 적은 금액의 광고 수입이 발생한다면 그것은 광고 배치의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 다음과 같은 광고 배치 방법으로 수익을 높여 보세요.

  • 상단광고
    • 티스토리에 자동광고를 설정하면 가장 먼저 광고가 게재되는 곳이 바로 블로그 페이지 상단입니다. 이 위치는 방문자의 시선을 가장 먼저 끌고, 광고 클릭률을 가장 높일 수 있는 장소입니다. 반드시 광고를 배치해서 수익을 창출하세요.

  • 중간광고의 위치
    • ‘중간광고를 어디에 넣느냐’는 매우 중요하고 수익에 직접 연관성 있는 결정입니다. 내 포스팅이 끝까지 눈을 뗄 수 없을 정도로 잘 썼을 경우에도 보통은 페이지 하단까지 글을 읽을 확률은 희박합니다.
    • 가급적이면 상단 가까운 곳에 위치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위의 상단 광고와 그리 멀리 떨어지지 않은 곳에 포스팅에 맞게 적절히 배치하세요.

  • 사이드바 및 하단 배너 광고
    • 사이드바는 스크롤 할때마다 방문자의 시선에 따라다니기 때문에 페이지 맨 하단까지 갈 때까지 계속해서 광고가 눈에 들어오게 만들어 줍니다. 따라서 상단광고, 중간광고를 제외하고 광고를 효율적으로 노출시키는 좋은 장소입니다.
    • 하지만, 오히려 방문자에게 지저분하게 많은 광고가 달렸다는 부정적인 시선을 줄 수도 있기 때문에 일부러 광고를 노출시키지 않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저는 사이드바 광고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최적화 광고 실험

 

가장 좋은 방법은 어떤 곳에 광고를 게재 했을 때, 가장 높은 수익을 발생하는 지 실험 해보는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최적화에서는 자동광고를 실험하거나 자동광고를 실험할 수 있는 도구들이 있으며, 이런 실험과 테스트를 통해 더 정확한 결과값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5. 사용자 경험 개선

 

모바일 친화적

 

실제로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보면 데스크탑보다 모바일에서 훨씬 많이 발생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모바일 친화적인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최적화
    • 대부분의 블로그 플랫폼에서 모바일 미리보기가 가능합니다. 모바일 기기에서도 편하게 읽을 수 있는 레이아웃을 선택해야 하고 텍스트와 이미지가 조화롭게 잘 배치 됐는지 미리 확인해야 합니다.
  • 간결하고 명료한 콘텐츠
    • 작은 공간에 효과적인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서 간결하고 명료한 문장을 사용하고 글의 구성을 단순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단락을 짧게 하고 각 문단을 명확하게 구분하여 가독성을 높입니다.
  • 폰트와 버튼 크기
    • 작은 화면에서 글자나 버튼이 너무 작으면 사용자들이 큰 불편함을 느끼게 됩니다. 특히 모바일에 최적화 된 젊은이들만 포스팅을 보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그것 또한 고려해야할 사항입니다. 더 큰 글자와 더 큰 버튼을 활용하세요.

로딩속도 최적화

 

구글 애드센스 수익을 2배 이상 높이기 위해서는 로딩속도를 높여야 합니다. 실제로 구글에서 연구한 <페이지 로딩 속도와 광고 수익률 간의 관계>에 대한 연구는 도움말 센터를 통해 다음과 같이 발표했습니다.

  • 페이지 로딩 속도가 느릴수록 사용자들의 반응이 둔해지고 광고 클릭률이 감소하는 경향이 있음
  • 모바일 환경에서 페이지 로딩이 느릴 경우, 방문자들은 페이지를 떠나거나 이탈할 가능성이 높아지며 이는 광고 수익률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침

따라서 로딩속도 최적화를 위해 이미지 최적화가 필요합니다.

이미지 최적화

 

JPEG는 사진에 적합하고 PNG는 그래픽에 적합합니다. 따라서 PNG보다 용량이 적은 JPEG 파일을 가급적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웹에서 표시되는 이미지의 최대 너비(약 800픽셀) 이하로 조절해야 합니다.

이미지를 압축하여 품질은 크게 저하되지 않으면서 파일 크기를 줄일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이미지 압축 도구(TinyPNG, JPEG Optimizer)를 활용하면 페이지 로딩속도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맺음말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높이는 것은 쉽지 않은 작업입니다. 꾸준히 콘텐츠 품질을 향상시키고 SEO 최적화를 연구해야 하며, 광고 유형도 다변화시켜 계속해서 트렌드에 맞는 방법들을 찾아야 합니다. 지속적으로 위와 같은 방법들을 해나간다면, 지금 올리고 있는 수익의 2배, 200배, 20000배 이상의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블로그는 보이지 않는 것을 믿는 믿음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지금 아무것도 손에 잡히지 않고 눈에 보이는 것이 하나도 없지만, 앞으로 우리에게 찾아올 수익을 기대하며 오늘도 1포스팅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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