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갖다버리기 바쁜 재활용품! 하지만 이 재활용품 쓰레기를 모아 돈으로 바꿀 수 있다면? 은평 ‘AI 그린모아모아‘에 재활용품을 갖다주면 하루에 500원씩, 한 달에 최대 10,000원까지 돈을 받을 수 있는 인생꿀팁을 지금 소개해 드립니다.
현재는 서울시 은평구에 2개의 장소가 있습니다.
- 역촌 평화공원 : 서울특별시 은평구 녹번동 153-59
- 구) 은평 등기소 주차장 : 서울 은평구 응암동 95-1
- 응암1동 주민센터 맞은 편에 위치
이곳은 24시간 오픈되어 있는 주차장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무때나 차로 방문할 수 있으며 은평구 민이 아니어도 재활용품만 있다면 멀리서도 이용이 가능한 곳입니다.
단, 운영시간은 제한되어 있습니다. 06:00 ~23:00 (연중무휴) 때때로 장비고장으로 인한 점검이 있으니 AI그린모아모아 카톡에서 전달하는 문자 확인 요망.
재활용품으로 돈 벌기 위해 꼭 필요한 것
1) 신한 쏠(SOL) 앱 설치하기
은평 AI 그린모아모아에 재활용품을 투입하고 포인트(=돈)를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신한은행 ‘신한 쏠(SOL)’ 신한은행 스마트폰뱅킹 앱을 먼저 설치해야 합니다. 갤럭시폰은 파란색 버튼을 눌러서 다운 받으시고, 아이폰은 녹색 버튼을 눌러서 신한은행 앱을 먼저 설치해 주세요.
2) AI 그린모아모아 서비스 가입
앱을 설치했으면 검색에서 ‘AI 그린모아모아’ 찾기를 하거나 혜택 폴더에 들어가서 아래 빨간 박스와 같은 AI 그린모아모아를 찾아서 가입하기를 눌러주시면 끝입니다.
앱 설치 후, ‘AI 그린모아모아’ 서비스까지 가입을 완료하셨다면 이제 재활용품으로 포인트를 바꾸는 일만 남았습니다. 가장 가까이에 있는 은평 AI 그린모아모아 재활용품 자동분리수거함을 찾아보세요.
분리수거함에 재활용품 투입하기
1) 배출시작 버튼 누르기
포인트로 교환할 재활용품을 준비해서 AI부스 앞, 모니터의 배출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전화번호 입력 화면이 뜨면 신한 쏠(SOL) 앱 가입 시에 입력했던 전화번호를 아래 번호키를 통해 입력합니다.
2) 재활용품 투입
신한 쏠(SOL) 앱에 저장된 전화번호를 초록버튼 옆, 키패드로 입력하면 투입구가 자동으로 열립니다. 여러분이 가져온 재활용품을 투입구에 털어 넣고 초록버튼을 누르면 투입구의 문이 닫힙니다.
3) AI 카메라 인식
투입구의 문이 닫히고 모니터에 ‘AI 카메라가 투입물을 인식 중입니다.’ 라는 화면이 나오고 개수에 따라 포인트가 얼만큼 쌓였는지 계산되어 화면에 보여집니다. 그 화면에 입력된 대로 신한 쏠(SOL) 앱에서도 똑같이 입력이 됩니다.
포인트 지급
- 품목별 개당 : 25 포인트 (마이신한포인트)
- 하루 적립 최대 포인트 : 500 포인트
- 한 달 적립 최대 포인트 : 5,000 포인트
※ 마이신한포인트는 앱에서 현금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1P = 1원)
수거대상 품목
1) 포인트 지급대상 품목
- 투명페트병 (예: 생수병, 탄산음료, 주스, 막걸리병)
- 플라스틱병 (예: 식용유, 우유, 세제, 섬유유연제, 샴푸)
- 캔류 (예: 맥주캔, 음료수캔)
- 종이팩 (예: 우유팩, 두유팩)
2) 포인트 미지급대상 품목
- 색 있는 페트병 (예: 맥주병, 막걸리병)
- 기타 페트 (예: 커피컵, 과일포장재, 샌드위치 포장재)
- 기타플라스틱류 (예: 플라스틱 병류를 제외한 모든 플라스틱 [PP, PS 제품들])
- 기타 캔류 (예: 통조림, 분유통)
- 기타종이류 (예: 종이컵류)
3) 투입 불가능 품목
- 유리병 / 목재류 / 도자기류 / 부탄가스통 / 스티로폼 / 페인트통 / 락카통 등
※ 해당품목 투입 시, 기기 고장의 원인이 되므로 절대 위의 품목은 투입을 금지합니다.
배출하는 방법
- 플라스틱 병과 통 : 내용물을 비우고 라벨을 제거한 후, 물로 헹궈서 바람 빼고 뚜껑 닫아서 배출
- 철캔 / 알루미늄캔 : 내용물을 비우고 발로 밟아 작게한 후 배출
- 우유팩 / 두유팩 : 내용물을 비우고 원형상태로 투입 (뜯어서 펼친 상태로 투입 시, 미인식 될 수 있음)
06:00~23:00 (연중무휴) 이며 단, 매주 월요일은 쉽니다.
AI그린모아모아 이용후기
집 방바닥에서 뒹굴어 애물단지가 된 투명 생수병을 전화번호만 입력해서 투입하면 돈으로 돌려주는 꿀맛같은 소식에 필자도 어느새 두 번째 다녀왔습니다. 하루 최대 500포인트로 벌써 1,000포인트가 통장에 쌓였습니다.
물론, ‘이거 귀찮아서 어떻게 해?’ 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있겠지만, 반대로 집안 정리도 하면서 쓰레기 치우고 돈도 입금해주는 1석 2조의 재미에 기분까지 좋아집니다. 혹시 은평구 근처에 사시는 분이라면 지나가는 길에 들러 환경도 생각하고 통장에 입금도 되는 기분좋은 AI그린모아모아에 동참해보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