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숏폼(짧은 동영상)의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주변 곳곳에서 숏폼을 쉽게 접할 수 있다. 그중에서 대표적인 것이 바로 ‘유튜브 쇼츠’다. 쇼츠를 통해 쉽게 돈벌 수 있는 법에 대한 유튜브 콘텐츠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그 원리를 알아보자!
유튜브 쇼츠를 통해 수익내는 법
중국 숏폼 사이트 틱톡(TikTok)의 성공 이후, 유튜브는 쇼츠에 대대적인 투자를 시작했다. 그로 인해, 유튜브에는 쇼츠를 통해 돈버는 법을 알려주는 콘텐츠가 넘쳐나고 실제로 쇼츠를 통한 쿠팡파트너스 쇼핑을 직접 연결하는 등, 발빠르게 쇼츠 수익의 파도를 타는 더욱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래서 유튜브 쇼츠를 통해 수익을 올리는 간단한 방법들을 소개하려고 한다. 유튜브 강의들을 정리한 것을 되새기는 차원에서 정리해 보다.
이 방법들은 이미 검증 되었고 많은 사람들이 시도하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필자가 언급한 방법을 사용할지, 말지를 결정하는 건, 오직 당신의 판단에 달려있다.
1.쇼츠 음원 수익
지금껏 쇼츠는 일정 구독자와 시청시간을 넘었을 때, 조회수에 따른 애드센스 수익이 전부였지만, 최근들어 쇼츠 영상에 사용되는 음원을 등록된 사이트의 음악으로 제작했을 때, 조회수 수익에 음원 수익료까지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이 된 것이다.
그러니까 지금껏 쇼츠 콘텐츠 제작자는 조회수에 대한 수익만 가져갈 수 있었다면, 이제 다음의 사이트에 가입해서 가입된 음원을 사용했을 시, 음원 사용료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는 말이다.
당신이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면, 이제 쇼츠를 제작할 때 반드시 사이트에 가입해서 그 사이트에 등록되어 있는 음원을 사용하기 바란다. 수익 x2로 늘릴 수 있는 기회니까 말이다. 다음은 쇼츠 제작에 많이 사용되는 두 가지 음원 등록 사이트를 소개한다.
짤스튜디오
짤스튜디오는 구글 총 매출 기준 음원 수익 정산을 85%까지 제공한다고 알려져 있으며 이중수수료 없이 짤스 전용 음원을 제공해서 높은 수익 제공 기회를 얻을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SH뮤직
SH뮤직은 구독자 0명에서 시작하는 채널 운영자들도 가입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고 95% 정산을 앞세워 공격적으로 가입자들을 모으고 있다. 대부분의 음원 플랫폼들이 가입자가 많아지면서 수익 %도 변경되고 구독자 커트라인도 생기는 식으로 바뀌고 있으니 미리 가입해 두는 것을 추천한다.
2.행운을 부르는 영상(?)
외국의 한 사이트에서 시작된 이러한 영상의 흐름은 빠르게 대한민국으로 확산되고 있다. 누구나 쇼츠 영상을 보는 것만으로도 ‘돈을 부르는 영상’이라면 보고 있지 않을 이유가 없다. 아니, 더 많이 보고 싶을지도 모른다.
이러한 사람들의 심리를 역이용해 #재물복 #부자되는영상 등을 만들어 쇼츠로 수익을 거두는 사람들이 있다. 최근에는 A.I로 영상을 만들어 내는 기술이 발전하기 때문에 앞으로는 훨씬 더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지금 당신이 이러한 영상을 만들 수 있는 능력만 있다면 이 영상은 당신에게 엄청난 재물을 가져다 줄것을 확신한다.
#금전운상승 #재물복 #부자되는집구경
#행운이 쏟아지는 영상 #행운 #재물운
3.쇼츠로만 성공한 해외사이트
아래 사이트는 해외에서 운영하고 있는 쇼츠 전문 채널이다. 구독자 100만명을 자랑하는 대형 유튜브 채널로 세계에서 일어나는 재미있고 신기한 일들을 쇼츠만 400개가 업로드 되었다.
필자가 이 채널을 소개하는 이유는 이 영상을 다운받아서 우리말 자막과 내레이션을 입혀 쇼츠로 올리는 것만으로도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고 홍보하는 일부의 사람들이 있다는 것이다.
가장 먼저 당신의 머릿속에 떠오르는 질문이 있을 것이다. “저작권의 문제는 없는가?”이다. 물론 아래의 콘텐츠들은 이미 많은 조회수로 검증이 완료된 영상들이다. 하지만, 이러한 영상들 중에 하나라도 저작권 문제가 발생한다면 당신의 계정에 심각한 영향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미리 알린다.
선택은 오직 당신에게 달려있다.
글을 마치며
필자는 요새 유튜브 쇼츠에 관심이 많다. 수익화를 내기 위해 이리저리 고민중이며 다양한 각도로 제작을 진행중이다. 위의 내용들도 참고 중이고 일부는 진행하고 있는 것도 있고 말이다. 위의 내용을 참고하든 하지 않든 그것은 당신의 몫이다.
하지만, 분명한 건 지금은 숏폼의 시대이고 누구나 제작할 수 있고 채널을 개설하기도 쉬운 유튜브 쇼츠를 당장 시작해야 한다는 것이다. 훗날 당신이 “왜 내가 시작하지 않았지?”라며 후회하기 전에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