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알라룸푸르(KL) 각종시설 모두 갖춘 Airbnb숙소 추천 | 1박에 46,000원

말레이시아여행, 특히 쿠알라룸푸르(KL) 숙소를 검색해 본 여행자라면 머리속에 ‘바퀴벌레(Cockroach)’에 대한 공포가 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2024년 7월 초까지 경험해본 가성비 숙소 내돈내산 솔직후기 남겨보려 한다.

에어비앤비 숙소 기본정보

 

여행을 계획하면서 숙소는 Hotel만 검색하는 여행자들이 있다. 특히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의 숙소에는 바퀴벌레가 많다는 후기가 넘쳐나기 때문일 것이다. 하지만, airbnb에 깨끗하고 가성비 넘치면서 아주 매력적인 숙소가 넘친다.

trion@KL-타워-외경
Trion@KL 외경
  • 지도보기 : https://maps.app.goo.gl/Ny5AYpxrVmPrX5sx5
  • 주소 : Jalan Dua, Chan Sow Lin, 55200 Kuala Lumpur, Wilayah Persekutuan Kuala Lumpur
  • 전화번호 : 0138998999

이 숙소를 추천하는 이유

 

Trion@KL은 가격 뿐만 아니라 굉장히 장점이 많은 숙소이다. 이곳에서 28일을 살아본 필자는 이 숙소를 누구보다 더 많이 그리고 잘 이용했고 가족들도 모두 만족했기에 추천하는 이유 몇가지를 살펴 보겠다.

1.도시철도가 가까움

 

말레이시아에는 그랩(Grab)이 있어서 저렴하고 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 교통수단이 있다. 하지만 그보다 쿠알라룸푸르의 도심철도가 매우 잘 되어 있기 때문에 도시철도 역에 가까운 숙소라면 그 활용도는 훨씬 더 커진다. (걸어서 10분정도 소요)

MRT-Chan-sou-lin-역으로-걸어가는-두-사람
찬소우린 역으로 걸어가는 길

그랩(Grab)으로 이동하면 20-30링깃 정도가 소요되지만 같은 거리라면 도시철도 요금은 3-4링깃으로 훨씬 저렴하고 쾌적하게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도심철도의 유무는 숙소 선택에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다.

2.자체 셔틀버스 운영

 

걸어서 10분 정도되는 거리에 찬소우린(Chan Sow lin) 역이 있지만 쿠알라룸푸르의 낮은 걷기에 매우 힘든 날씨이기 때문에 매우 멀게 느껴지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다. 그런 이들을 위해 Trion@KL은 자체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trion@KL에서-운영중인-무료셔틀버스
Trion@KL에서 운영하는 무료셔틀버스

대략 20분 간격(매시간은 아님)으로 셔틀버스가 운영되며 숙소에서 지하철(Chan sow lin) 역까지 5분이면 도착해서 도심철도를 쉽게 탈 수 있지만,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시간에는 늦게 나온다면 줄을 서야될 수도 있고 사람들이 가득차서 다음 차를 기다려야 할 수도 있다.

3.각종 편의시설과 부대시설

 

  • 3가지 공용 풀

Trion@KL은 각종 편의시설과 부대시설이 특징이며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세 개의 큰 POOL을 빼놓을 수 없다. 가장 넓은 풀과 어린이를 위한 풀 그리고 긴 풀까지 3가지 종류의 넓은 풀은 수영을 어느 때나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다.

Trion@KL-수영장

가끔씩 POOL 위의 객실에서 흡연을 하고 담배꽁초를 양심없이 버리는 사람들이 목격되지만, 이러한 것을 제외하고는 매우 만족스러운 공용수영장임은 분명하다.

  • 각종 스포츠 시설

농구장과 배드민턴, 헬스나 탁구를 즐기는 여행자들은 Trion@KL에서 얼마든지 이용할 수 있다. 8층에 모두 위치한 각종 스포츠 시설은 언제든지 이용이 가능하며 특히 각종 기구와 러닝머신을 이용할 수 있는 헬스장은 좋은 수영장 전망으로 다양한 기구들을 활용할 수 있다.

8층의-부대시설-헬스장
쾌적하고 널찍한 헬스장
  • 1층 Security 활용

일반적으로 호텔의 1층 출입문에는 Security가 출입과 안전을 보호하고 있기 때문에 안전을 보장할 수 있으며, 그랩(Grab)으로 자주 음식을 배달시키는 여행객들에게는 매우 편리하게 활용이 가능하다.

로비에 그랩 음식들을 놓아두는 장소가 따로 있기 때문에 그랩 배달기사들을 마주치지 않더라도 비대면으로 음식을 편하게 가져다 먹을 수 있다.

  • 근처 식당과 마트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맛집의 유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주변에 맛있는 식당은 중요하다. 또한 물이나 음료수, 간단히 먹을 수 있는 간식을 살 수 있는 곳도 중요한다.

Trion@KL 1층에는 중국식, 인도식 등을 먹을 수 있는 식당들이 꽤나 많이 있으며 특히 필자의 가족들이 가장 많이 찾았던 에스텔 베이글(Estelle Bagle)은 유명한 식당 중 하나이다.

Trion@KL-근처에-위치한-Wmart
중국인이 운영하는 동네마트

또한 1층에 편의점 세븐일레븐(유명 편의점 브랜드)과 톱&샵(중국인 특화 마켓), 스피드99(말레이시아 현지 브랜드) 등의 마트가 자리잡고 있으며, 한 블럭만 넘어가면 W마켓이라는 매우 로컬느낌의 중형 마켓도 이용할 수 있다.

숙소내부 확인

 

어떤 편의시설과 부대시설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다면 바로 숙소의 컨디션일 것이다. 특히 말레이시아의 쿠알라룸푸르 숙소에는 바퀴벌레가 자주, 많이 출몰하기 때문에 어떤 여행자들에게는 그것이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다.

거실과 편의

 

거실 컨디션은 매우 좋은 편이다. 걱정했던 바퀴벌레 한번도 나온 적이 없었고 개미도 물론이다. UHD TV와 넷플릭스를 볼 수 있는 장점이 있고 거실에 큰 4인용 테이블은 가족들이 식사를 하거나 공부하기에 좋은 곳이다.

Trion@KL의-실내-거실모습

2022년에 지어진 Trion@KL은 쿠알라룸푸르에서 12번째로 높은 건물(66층 251m)이다. 따라서 주변에 어떤 건물도 뷰를 가리는 것이 없을 정도로 높아 어느 쪽에서 바라보던 아름다운 뷰를 자랑한다.

Trion@KL에서-바라본-풍경
Trion@KL에서 바라본 쿠알라룸푸르의 모습 밤에는 더 멋지다

내부에 큰 냉장고와 세탁기가 있어서 따로 Laundry가 필요없이 직접 간편하게 세탁할 수 있어서 좋았다. 또한 큰 냉장고도 가족이 여러 명이라면 매우 필요한 옵션이기도 하다.

방 컨디션

 

거실 뿐만이니라 큰방과 작은방 모두 컨디션이 매우 훌륭하다. 모든 것이 깨끗하며 벌레는 일체 없으며 밤이 되면 수많은 자동차의 헤드라이트와 브레이크 등이 만들어내는 환상적인 도심뷰 또한 매력적이다.

큰방의-모습
큰방이 널찍하고 꽤나 쾌적하다

필자는 세계여행 중이기 때문에 편집을 해야할 때에도 중학생 아들이 책을 볼 때에도 밝은 조명은 필수이다.

지난 여행지 발리에서는 대체적으로 방의 밝기가 매우 어두워서 모든 등을 켰는데도 침침한 느낌이었다면 이곳은 방과 거실을 비추는 조명이 충분해 밤에도 얼마든지 밝은 밝기를 유지할 수 있다.

화장실 & 샤워실

 

쿠알라룸푸르는 도심지이기 때문에 수도꼭지에서 사용되는 물이 어느 숙소나 그리 깨끗하지 않다. 그래서 이 물을 양치하거나 요리할 때 사용할 수 없을 정도의 수질이다. 따라서 반드시 샤워필터를 구입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화장실&샤워실-내부모습
화장실&샤워실의 모습

그외의 컨디션은 매우 좋다. 변기도 물이 잘 내려가고 깨끗하며 샤워기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좋았다. 대체적으로 적당한 크기이며 불편한 부분이 없다고 할 정도로 28일을 잘 사용했다.

Trion@KL 솔직후기

 

가격이 매우 합리적이고 가성비 좋으며 각종 부대시설을 활용하기에도 좋은 Trion@KL은 어떤 여행자들에게 추천해도 부족함이 없는 곳이다. 오히려 럭셔리한 느낌이 들 정도이다. 쿠알라룸푸르에 지어진 많은 건물이 그렇듯이 싱크대나 화장실에서 불쾌한 냄새가 올라오는 시간이 있다는 정도가 단점이고 이외에는 완벽하다고 평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