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정역 7번 출구에 위치한 ‘합마르뜨’를 아시나요? 합정역 골목 상권인 합마르뜨에 젊은이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홍대 바로 찻길 건너지만, 홍대와는 또 다른 분위기를 만날 수 있는 합마르뜨를 소개해 드립니다.
합정이 젊은이들의 ‘핫플’이 된 이유
합정역 주변은 약속 장소를 잡기에 최적의 장소입니다. 왜냐하면 파주를 비롯한 일산에서 한번에 오는 버스가 있어 교통이 편리하고, 강남이나 심지어 김포, 인천에서도 오기 그리 부담스럽지 않은 거리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합정역에는 대표적인 복합몰 메세나폴리스가 있어서 식사는 물론, 후식까지 한번에 해결하기에 적합한 곳이기도 합니다. 그뿐이 아닙니다. 홍대 4번 출구로 나오면 홍대의 분위기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골목으로 바로 바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2030 직장인이 찾는 핫플 ‘합마르뜨’
합정 + 몽마르뜨 = ‘합마르뜨’
합마르뜨는 합정과 프랑스의 예술가들이 찾는 관광지 몽마르뜨를 합성해서 만들어진 단어로, 서울시에서 ‘서울비전 2030사업’의 일환으로 주요 지역별 거점 상권 5곳을 선정해 로컬 브랜드 상권 육성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마포구 합마르뜨
- 중구 장충단길
- 영등포구 선유로운
- 구로구 오류버들
- 서초구 양재천길
위와 같은 이유로 합마르뜨에는 주민들과 상가의 연계 프로그램들을 진행하며 적극적인 홍보로 많은 2030 세대를 유치하는데 성공하고 있습니다. 제가 직접 하늘길 합마르뜨를 찾아본 결과, 홍대거리에 비해 조용하고 한가한 느낌이었고 예쁘고 개성있는 카페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아직은 홍보하는 단계이기 때문에 그렇게 번화한 느낌도 아니고 많은 가게들이 생겨나기 위해 인테리어나 정비를 하는 중인 듯하고 앞으로 더 유명해지고 알려지게되면 정말 많은 사람들이 찾아올 수 있는 개성있는 거리가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홍대와 차별화 콘셉트
지도 앱에서 ‘합마르뜨’를 검색해보세요. 합정역 7번 출구에 위치한 이곳은 홍대와는 또 다른 분위기를 만들어 냅니다. 홍대가 대학생들만의 젊은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곳이라면 합마르뜨는 직장인들이 찾기 좋은 조용하고 분위기 있는 음식점과 카페 등이 모여있습니다.
합마르뜨 주변은 홍대처럼 상가들이 모여 형성된 상가거리가 아닌 실제 주민들이 살고 있는 장소 중간에 카페나 음식점이 듬성듬성 숨어 있기 때문에 그런 특별한 매장들을 찾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최근에 기사는 물론 SNS에도 합마르뜨를 검색하는 직장인들이 급격하게 늘고 있습니다.
합마르뜨 솔직 후기와 총평
대체적으로 가격대가 있다고 생각하면 맞을 듯합니다. 하지만, 예쁜 거리, 특색있는 공간, 차별화되는 물건들, 식당, 카페들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 방문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아직까지는 덜 알려져서 여유롭게 길을 다닐 수 있지만, 앞으로 제대로 알려지면 이제 많은 사람들에 치일 수 있겠단 생각이 듭니다. 특히 SNS를 즐겨하시는 분들이라면 무궁무진한 아이템이 있다는 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