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의 치아 상태에 대해 언제까지나 건강할 것이라 자신 했는데, 치과를 다녀와서 충격적인 소식을 들었습니다. 예전에 신경치료했던 치아가 염증이 많이 생겨서 뽑고 임플란트를 해야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알아본 임플란트 시세 가격정보 공유해봅니다.
두려운 신경치료 과정
5년쯤 되었을까요? 치과를 두려워해서 몇년을 방치하다가 작정하고 치과 치료를 결심했습니다. 지인이 추천해준 병원인 가좌역 3번 출구 앞 연세해담치과에서 검진 및 치료를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찾아보니까 퍼스트치과로 바꼈고 원장님과 선생님도 모두 바뀌었네요. 아쉽습니다. 정말 친절하게 치료 잘 해주셨었는데…
어쨌든, 충치로 날아가버린 아래 어금니를 살려보고자 썩은 부분을 날려버리고 위에 치아 색깔의 크라운을 얹어서 불편함 없이 잘 사용했습니다. 그로부터 일정이 너무 바쁜 나머지 5년 가량 병원을 찾지 못했습니다.
신경치료가 임플란트로
오랜만에 찾은 치과는 정말 낯설었습니다. 이전에 어렵게 살려서 이 모양으로 씌어 놓은 크라운 속에 염증이 차서 잇몸이 녹고 있으며 이를 뽑아야하는 지경에 이르렀다는 것입니다. 신경치료 할때 너무 힘들고 고통스러웠기 때문에 겁부터 났습니다. 엑스레이는 멀쩡해 보이는데 수술하지 말까?
이미 발생한 염증은 잇몸에 염증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기에 결국 수술을 결정했습니다. 대체적으로 병원들이 추천하는 업체는 오스템과 덴티움이었습니다.
1) 오스템 임플란트
임플란트 제조를 주력 사업으로 하는 대한민국의 기업으로 매출액 기준으로 세계 4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021년에 회사돈 2,215억을 횡령하는 사건이 터지기 전까지만해도 치과에서는 오스템 임플란트를 최고 좋은 상품으로 추천했던 기억이 있지만, 그 이후에는 업계 1위에서 내려와 있는 분위기입니다.
- 잇몸뼈 이식 : 25만원 ~ 30만원
- 임플란트 크라운 : 70만원 ~ 80만원
2) 덴티움 임플란트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4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임플란트 전문기업으로 고객들로부터 뛰어난 평가를 받고 있고 안전하고 골손실이 없는 탁월한 골유착 반응결과를 보여주고 있는 회사입니다.
- 잇몸뼈 이식 : 30만원 ~ 40만원
- 임플란트 크라운 : 80만원 ~ 90만원
최고의 임플란트 선택
가격은 덴티움 임플란트가 비교적 10만원 가량 더 비싸게 책정 되었으며 큰 차이는 없었습니다. 대체적으로 치과의사들에게 물어봐도 어떤 임플란트가 가장 좋다고 정확하게 말해주는 의사는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환자에게 가장 잘 맞는 임플란트가 가장 좋은 임플란트이겠죠. 사실 두개의 제품이 성능적으론 큰 차이를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의사 선생님에게 수술이 익숙하고 환자 또한 어떤 임플란트든 잘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 가장 잘 맞는 임플란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