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알라룸푸르에서 말라카(melaka) 행 버스 예약방법과 탑승 정보 총정리

말레이시아를 여행한다면 꼭 가봐야 할 장소가 바로 말라카이다. 말라카는 유럽나라들의 점령지였고 그 역사와 문화들을 잘 보존해서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곳이다. 쿠알라룸푸르에서 당일치기 여행으로 말라카 버스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쿠알라룸푸르에서 말라카 당일치기 여행하기

 

필자는 가족들과 함께 말레이시아를 30일 여행하면서 말라카(Melaka)를 다녀오기로 했다. 1박 2일 정도로 여행한다면 좋겠지만 당일치기 여행으로 다녀오기로 결정했다.

  • 시내버스 터미널 TBS

말라카 행 시내버스를 타는 곳은 터미널 ‘TBS’라는 곳이다. 지하철로 이동한다면 BANDAR TASIK SELATAN에 내려서 역 밖으로 나가야 한다. BANDAR TASIK SELATAN과 TBS가 매우 가깝게 있지만 역을 나와서 걸어야 하니 잘 확인해야 한다.

시내버스-터미널TBS-지하철역
  • TBS(시내버스 터미널)

우리나라 시내터미널 역처럼 잘 되어 있다. 아래의 방법대로 말라카행 버스 티켓을 예매했다면 티켓에 표시된 플랫폼으로 바로 가서 대기하면 된다. 현장에서 표를 구입하기에는 긴 줄을 대기해야 될 수도 있고 표를 못 구하게 되는 경우도 있으니 반드시 미리 예매하는 것이 좋다.

TBS터미널역의-모습

BusOnlineTicket.com에서 말라카행 버스 예약하기

 

쿠알라룸푸르에서 대략 2시간 정도 소요(교통정체가 예상되는 퇴근시간에는 3시간 소요)되는 말라카가는 고속버스는 아래의 사이트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하지만, 그중에서 한국사람들에게 ‘KKKL Express’라는 업체가 가장 유명하다.

다른 업체들의 차량보다 더 편안하기로 알려진 곳이므로 이곳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시간이 임박해서 예약을 하면 자리가 없을 수 있으니 미리 예약은 필수)

버스 자리 선택하기

 

사이트를 통해 몇 명의 인원이 이동하는지, 그리고 날짜와 시간을 정하면 그날 이용이 가능한 여러개의 버스 회사들이 아래처럼 나열된다. 물론 KKKL 버스가 약건 더 비싼 것은 사실이지만 좋은 버스로 편안하게 이동하고 싶다면 KKKL 버스를 선택하자.

KKKL-버스예매

KKKL버스를 선택하면 자리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온다. 총 1줄에 세 자리씩 배치가 되어 있으므로 편한자리를 선택해 주면 된다. 멀미를 하는 사람일수록 가급적 앞이 좋다고 생각되지만 기호에 맞게 자리를 선택하면 된다.

KKL-버스예배-자리선택

기본정보 및 결제 정보 입력

 

이름과 전화번호, 이메일을 이력하고 RM 1.00을 선택하면 따로 기다리거나 표를 교환할 필요없이 QR코드로 바로 찍고 들어갈 수 있으니 편리하다.

KKKL-예매-기본정보입력

본인의 신용카드나 결제 카드로 최종 결제 해주면 입력한 개인 이메일로 말라카 행 QR코드를 보내준다.

QR코드 확인

 

이제 이메일을 확인해보자. BusOnlineTicket.com에서 보내온 메일을 확인하면 아래처럼 QR코드를 PDF형식으로 보내준다. 물론 언제든 메일을 열어 확인할 수 있지만, 인터넷 환경이 어떨지 알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미리 다운받아 놓고 사진첩에 넣어두면 편리하다.

이메일-QR-받기

아래 이미지는 위의 QR코드를 다운로드 한 것이다. TBS에서 탑승장 플랫폼으로 들어갈 때 QR코드를 찍고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미리 준비하기를 추천하고 QR코드 바로 아래 조그만 글씨로 플랫폼 번호가 씌어 있다. 플랫폼 번호로 이동해서 시내버스를 기다리면 된다.

최종-QR-말라카행-버스표

쿠알라룸푸르에서 말라카 행 버스타고 여행하기

 

말라카 행 버스를 예약하는 것이 생각보다 간단하고 어렵지 않기 때문에 누구든 쉽게 따라할 수 있지만, 말라카 터미널에 도착해서 시내로 나가는 방법과 돌아갈 때, 차탑승 장소를 찾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았다.

그래서 다음 포스팅은 말라카 당일치기 여행 루트와 돌아가는 차 탑승 장소와 시내로 나가는 방법 등에 대한 글을 남겨보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