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6호선 신당역 흥미로운 카페 메일룸(Mail Room) 방문 후기 및 리뷰

신당동은 떡볶이 골목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하지만 최근 신당동에 떡볶이 만큼이나 유명해진 카페가 있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MZ세대들이 흥미로워할 만한 다양한 소품과 아이템으로 매우 인기 있는 메일룸(Mail Room) 카페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2, 6호선 신당역의 이해

오랜만에 찾은 신당역은 신기한 길과 신기한 것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새로운 곳에 방문하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충분히 좋아할 만한 요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 첫째, 다양한 볼거리 제공

신당동은 떡볶이 골목, 저처럼 이렇게 기억하시는 분이 많을 것입니다. 물론 맞죠. 하지만 이곳에는 또 황학 가구거리가 유명합니다. 다양하게 가구를 취급하는 많은 매장들이 있어서 가구들을 보는 재미가 있는 거리입니다.

또한 황학 가구거리를 가로질러 조금만 더 내려가면 황학동 벼룩시장이 있습니다. 전국 구석구석을 벼룩 뛰듯 돌아다니며 희귀한 물건을 모아온다는 뜻에서 붙여진 이름으로 옛날 시골집에서나 볼 수 있었던 물건들이 시장을 가득 메우고 있습니다.

  • 둘째, 먹을거리 가득 중앙재래시장

볼거리가 넘치는 곳에는 늘 다양한 먹을거리가 존재하는데, 그 중심이 바로 중앙재래시장입니다. 서울의 많은 전통시장 중 하나인 서울 중앙시장은 한국전쟁 이후로 한국의 3대 시장으로 꼽힐 만큼 많은 거래와 소비가 이루어지던 시장이었습니다. 현재도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가 있어 근처의 동묘와 함께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장소이죠.



  • 마지막, 특별한 카페와 맛집 풍부

서울의 지하철 6호선과 2호선이 교차하는 곳으로 주변에 많은 시장들이 존재하고 워낙 떡볶이 거리, 황학 가구거리로 유명한 곳이기 때문에 유동인구가 대체적으로 많은 곳에 속하는 장소입니다. 따라서 그 유동인구를 잡기 위해 특별한 맛집, 특별한 카페가 많이 생겨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신당역의 특별한 카페 Mail Room

신당동 중앙시장에서 나오는 길에 저의 눈길을 사로잡는 카페가 있었습니다. 그곳은 바로 메일룸(Mail Room)이라는 카페로 특별한 컨셉트를 가지고 있는, SNS 핫플레이스 카페였습니다. 그러면 왜 이곳이 MZ들에게 사랑받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들어가 봤습니다.

메일룸-외경
카페인지 잘 모르겠는 요상한 메일룸의 겉모습


매장 내부로 들어가면 이제 비로소 카페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하지만 여전히 메뉴판도 어떤 음료를 마실 수 있는지 알지 못합니다. 하지만 이곳의 오른쪽으로 나 있는 비밀의 문을 통해 들어가면 비로소 2층, 3층으로 올라갈 수 있는 카페라는 생각이 듭니다.

메일룸-카페의-내부-카운터-모습
  • 2층 인테리어

2층에는 오래된 가구와 고풍스러운 벽지로 유럽의 가정집에 있는 듯한 분위기 입니다. 점심 때가 다되어 가긴 했지만 이미 가득차 있어서 3층으로 올라가 봤습니다.

메일룸의-2층-모습
  • 3층 인테리어

내부 엘리베이터가 있어서 3층까지 편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3층에 도착해서 유리문을 열고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장소가 나옵니다. 다행히 3층에는 자리가 아직 남아 있어서 이곳에 앉기로 합니다. 독특하게 커피를 주문한 주문서를 천장에 꽂아 놓아 등에 저런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특별한 건 없었지만 창이 크게 나 있어 밖을 쳐다보며 커피를 여유롭게 즐기기 매우 좋습니다.

메일룸-3층-카페내부-모습
  • 커피 주문

자리를 잡고 1층에 내려와서 커피를 주문했습니다. 여러가지 메뉴들이 있었지만 저와 아내는 요즘 아인슈패너에 꽂혀 있었기 때문에 둘 다 그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메뉴를 주문하면 키와 진동벨을 내줍니다. 주문한 음료가 준비되면 진동벨이 울리고 내려와서 키 번호에 해당하는 캐비넷을 열어 주문한 음료를 내다 먹는 순서입니다.

메일룸-카페의-소품과-공간-이미지

커피맛은 나름 준수했습니다. 커피 위에 올라간 꾸덕한 크림이 달콤하게 씁쓸한 맛을 부드럽게 감싸 주었습니다. 일반적인 아인슈패너의 크림보다 훨씬 꾸덕해서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었습니다. 커피맛에 매우 만족했지만,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날, 점심 부근에 이곳에 방문하신다면 2층이나 3층에 자리를 잡지 못해 왔다 갔다 해야하는 수고를 해야 할 수 있다는 점, 반드시 숙지하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생각보다 자리가 많지 않으니까요;;

메일룸의-커피-휘핑크림이-올려져있는-커피-두잔

Mail Room 총평

신당역에 있는 카페를 찾으신다면 커피맛도 좋고 사진 찍기도 좋은 메일룸을 추천할 것 같습니다. 처음 온 사람들에게는 분명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곳이기 때문이죠.

또한 서울에서 데이트할 특별한 장소를 찾으신다면, 저는 신당동을 추천합니다. 볼거리 많고 즐길거리 많은 동네에서 여러분의 시간을 더욱 낭만적이고 분위기 있게 만들어 줄 것이 분명하기 때문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