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트래픽 늘리는 가장 현실적인 3가지 기술(=애드센스 수입 증가 방법)

애드센스 수익을 위해서 블로그 트래픽을 늘리는 효과적인 방법이 필요하신가요? 2025년에 더 새로워지고 현실적으로 트래픽을 증가시킬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해드립니다.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으니까요. 지금부터 함께 시작해보세요!

트래픽 증가시키는 중요한 시작 ‘키워드’

검색엔진에서 상위에 노출되는 것 만큼 확실한 트래픽 증가는 없습니다. 따라서 상위 노출되기 위해서는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키워드 선택’입니다. 하지만, 무작정 트래픽이 많은 키워드를 선택한다고 검색엔진 상위에 노출되는 것은 아닙니다.

왜냐하면 이미 검색 상위에 노출되고 있는 수많은 경쟁자들 때문이죠. 따라서 일반적인 키워드가 아닌 키워드를 구체화시 ‘롱테일 키워드’가 필요합니다.

  • 구체적인(롱테일) 키워드를 선택하기
    • 예) 일반적으로 많이 검색되는 키워드 : 다이어트
      • 롱테일 키워드 : 30대 직장인 다이어트 식단
    • 예) 일반적인 키워드 : 임플란트
      • 롱테일 키워드 : 40대 임플란트 치과 치료 과정

독자들이 좋아하는 글 구성

챗GPT, 혹은 제미니(Gemini)와 같은 AI를 의지하는 글쓰기가 문제인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독창성이 없는 글이 되기 때문입니다. AI를 통한 글쓰기는 매우 잘 구조화되어 있고 군더더기 없지만 획일적인 글이 됩니다. 하지만 다음의 단계를 고려하고 글쓰기하는 것을 잊지 않는다면 독자들이 좋아하는 글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1. 시작할 때 독자들에게 고민점 먼저 던져주기

이미지나 영상에 비해 텍스트가 가진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독자들에게 자유롭게 상상 할 수 있는 여지를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블로그에서 해결책을 제시하기 전에 먼저 어떤 것 때문에 이 글을 읽고 있는 지에 대한 고민을 상기시켜주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 독자에게 왜 이 글을 읽고 있는지 목적을 분명히 제시함
  • 글의 내용에 궁금증을 더하게 만듬
  • 독자 스스로 생각하게 만듬

2. 해결방법 차근차근 설명하기

챗GPT 혹은 AI 글쓰기를 보면 가장 핵심이 되는 문제 해결 부분까지도 매우 간단히 정리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이 글을 읽는 독자들은 고민에 대한 해결책을 더 구체적이고 자세히 설명해 주기를 원해서 들어온 사람들입니다.

필요하다면 고민 해결에 더 세부적인 이미지나 동영상, 부연 설명까지 자세히 설명해주면서 자신이 겪은 실제로 겪은 경험담까지 포함한다면 훨씬 더 독자들이 좋아하는 글쓰기가 됩니다.

  • 필자의 세부적인 경험담을 포함해서 글쓰기하기
  • 해결 방법을 차근차근 가능하면 자세히 설명하기
  • 고민 해결이 되는 부분의 내용을 충분히 길게 작성하기

3. 핵심 내용을 마지막에 다시 정리하기

글을 자세히 길게 작성하다보면 필자의 글이 완벽하게 빠져드는 글을 작성하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으며 또한 독자의 읽기 환경 등 여러가지 요소들 때문에 독자가 왜 이 글을 읽고 있고 또 어떤 내용이 있었는지에 대해 잠시 길을 잃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지막에 독자의 고민을 다시 제시하고 간략한 핵심 내용을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와 같은 글쓰기는 독자들에게 정확한 정보전달과 필자에 대한 신뢰감을 심어주기에 좋습니다.

검색엔진이 좋아하는 글 구성

독자들이 좋아하는 글 구성을 마쳤다면, 아무래도 많이 노출시키기 위해 검색엔진이 좋아하는 글 구성을 해야합니다. 이것을 위해 다음과 같은 세 단계의 내용이 있습니다.

1. 제목 전략

    유입량을 증가시키는 방법 중, 검색엔진에 정확한 제목을 작성하는 것만큼 좋은 것은 없습니다. 키워드와 마찬가지로 일반적인 제목이 아닌, 구체적인 제목을 통해 검색엔진이 좋아하는 제목을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일반적인 제목과 구체적인 제목
      • 일반적인 제목 : 완벽한 다이어트 방법
      • 구체적인 제목 : 일주일 만에 3kg 감량! 직장인 식단 공개

    2. 내용 구성 전략

    검색엔진이 좋아하는 글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원칙들이 있습니다.

    먼저, 서론, 결론, 본론(소주제1, 소주제2, 소주제3)과 같은 형식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구글 고객센터의 글을 보면 더 정확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한 덩어리의 문장으로 글을 쓰는 것이 아니라, 몇 개의 소제목으로 나누어 글을 구성합니다.

    또한 중요한 내용은 굵은 글씨나 컬러로 강조해야 합니다. 검색엔진은 그런 강조를 통해 필자가 전달하고자 하는 의도를 더 정확히 이해하고 구체적인 타겟층인 독자들에게 전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한 문단에 2~3문장으로 끊어 써야 합니다. 여러 가지 내용이 포함된 너무 긴 문장은 독자들이 해하기에도 쉽지 않을뿐더러 검색엔진에게 명확한 내용 전달을 어렵게 하기 때문입니다. 간략하게 2~3문장으로 끊어 쓰기 해야 합니다.

    3. 이미지 전략

    최종적으로 구글에 노출되는 포스팅이 되기 위해서는 이미지 노출을 최소화 하는 것이 좋지만, 설명이 필요한 부분에는 이해를 돕기 위한 관련된 이미지를 넣습니다. 단, 이미지 이름에 키워드를 포함하는 단어를 넣는 것(예 : diet-success-story-1.jpg)이 좋으며 이미지의 대체텍스트를 반드시 기입해야 합니다.

    • 이미지는 가급적 선명한 이미지를 사용하되 크기가 너무 크지 않은 이미지 선택
    • 반드시 대체택스트 기입
    • 구글에 노출되기 위해서는 포스팅 당 용량에 신경 써야 함
    • 포스팅 용량 = 로딩 속도 (로딩 속도가 높으면 이탈율도 현저히 증가)

    방문자 수 늘리는 TIP

    1. 내부, 외부링크 연결

    포스팅 속에 필자의 다른 글로 이동할 수 있는 내부 링크를 활용하면 이탈율을 줄여서 더 높은 애드센스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뢰할만한 외부링크는 포스팅의 신뢰도와 체류시간 증가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 반드시 포스팅 당 1개 이상의 내부, 외부 링크를 활용하라!
    • 독자가 읽은 포스팅과 관련된 글에 내부링크를 걸어라!
    • ‘새창열기’를 통한 내, 외부 링크는 결국 체류시간 증가를 가져온다!

    2. 꾸준한 글쓰기

    1,000개의 포스팅을 작성했다고 할때, 나에게 의미있는 애드센스 수익을 가져다 주는 글은 100개가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말인즉슨, 양보다 질이 더 중요하다는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꾸준한 글쓰기가 습관되어 있지 않다면 1,000개의 글쓰기도 쉽지 않지만, 수익을 가져다 주는 100개의 키워드를 찾는 것은 훨씬 더 오래 걸리고 늦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꾸준한 글쓰기는 곧 방문자 수를 늘리는 매우 중요한 벙법입니다.

    3. SNS 활용

    새 글을 쓸 때마다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 공유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외부유입 방법 중 하나입니다. 검색 유입만으로 방문자를 증가시키는 것은 필자의 글쓰기 능력에만 의존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외부유입을 통해 더 쉽게 더 많은 독자를 유입시키세요.

    • SNS 등 외부 유입 주의사항
      • 필자의 글쓰기 능력이 부족하다고 생각하면 외부유입을 시작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의 외부유입은 오히려 이탈율을 증가시켜 블로그에 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블로그 트래픽을 늘리는 가장 현실적인 세 가지 기술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위에 정리된 글들은 필자가 실제로 2년 가까이 글쓰기 하면서 경험으로 얻어낸 결과물인데요.

    사실 머리속으로는 잘 알고 있는 내용이지만, 막상 글을 쓰다보면 잊고 마음대로 쓸때가 정말 많습니다. 여러분도 위의 방법으로 좋은 글 많이 쓰시고 2025년에는 더 많은 애드센스 수익을 거두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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