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이 갑자기 말을 듣지 않을 때 우리는 매우 곤란한 상황에 처하게 되죠. 특히 아이폰이 갑자기 버튼이 눌리지 않고 버튼을 누르면 계속해서 진동이 오는 상황에 빠졌을 때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이폰 13 Pro 버튼 작동 안됨
특별한 이상이 없었는데 어느날 갑자기 아이폰이 먹통이 되어 버렸습니다. 그냥 손에 꼭 쥐고 있었던 것 뿐인데 말이죠. 심지어 전원을 끌 수도 없었습니다. 아무 것도 동작이 안 됩니다. 전 이것이 고장이라고 확신했고 괜히 만졌다가 더 망가트릴 것 같았기에 아무것도 건드리지 않고 전원을 켜 놓은 채, 은평구 근처 아이폰 수리센터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아이폰 이상 증상
- 오른쪽 물리 버튼 작동
- 화면을 터치하면 진동이 수십번 울림
- 시계에 네모 박스가 생김
- 아무튼 터치가 안 되서 진동만 계속 울림
2. 은평 이마트 7층 위니아에이드
은평에 사는 저는 이마트 7층에 아이폰 수리센터가 있다는 것을 알았고 방문했으나 이미 문이 닫은 상태였기에 매장 앞에 있는 키오스크에 번호를 입력하고 다음날로 예약했습니다. 친절하게 미리 알림톡으로 서비스 상태를 알려왔고 제시간에 맞게 가서 다시 키오스크에서 제가 도착했다는 것을 입력해야 합니다.
드디어 제 차례가 왔습니다. 이번 아이폰이 처음인 저는 도대체 얼마나 많은 수리비가 청구될까 염려하며 직원의 말에 귀기울였습니다. 그런데 웬걸? 위와 같은 증상은 고장이 아니라 손쉬운 사용 기능 중 하나라고 합니다.
보이스오버(VoiceOver) 기능
여러분은 보이스오버 기능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이 보이스오버는 아이폰 모든 기종에서 설정 할 수 있는 기능으로 액정 화면을 세 손가락으로 세 번 톡톡톡 두드리거나 오른쪽 전원 버튼을 세 번 누르면 화면에 있는 항목을 음성으로 설명하여 힌트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이 기능에서 때때로 제대로 빠져 나오지 못해, 마치 고장난 것처럼 동작하여 많이 서비스센터를 찾아오는 모양입니다. 직원분께서는 제 버튼이 잘 먹지 않는다며 시리(Siri)를 불러서 “보이스오버 꺼 줘!”라고 명령하니까 기능이 풀렸습니다.
십년 감수했습니다. 제발 고장이 아니길 바랬거든요. 아이폰이 튼튼하고 잘 고장이 나지 않는다는 사실에 대한 확신이 서는 시간이었습니다. “아이폰아 오해해서 미안해~”
아무튼 기능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루트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설정 > 손쉬운 사용 > 보이스 오버
많은 도움을 주신 서비스업체 직원 여러분들께 감사하며 혹시나 아이폰 고장이나 애플(APPLE) 관련 제품이 고장나신 경우라면 위니아에이드를 방문하시면 좋겠습니다.
- 위니아에이드주소
- 서울시 은평로 111 (은평이마트) 7층, 일렉트로마트 내
- 영업시간
- 평일 10:00 ~ 19:00
- 토요일/일요일 10:00 ~17:00
- 둘째 / 넷째 주 일요일 휴무
- 일요일, 공휴일 100% 예약제로 운영
- 서비스 품목
- 애플 – Mac, iPad, iPhone, iPod, Apple Watch, Apple TV, Beats, Air Pods, Apple Pencil, Appe 액세서리
- 디스플레이
- 디스플레이 당일수리 가능
- 디스플레이 당일수리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