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비 한 달에 얼마나 내시나요? 아직도 4만 원, 5만 원 이상이라면 알뜰요금제로 바꿔보시는 것은 어떤가요? 전 요금제 바꾼지 1년만에 70만원 정도는 아낀 것 같네요. 확인해볼까요?
1. 알뜰요금제란?
휴대폰 요금제가 매우 비싸기 때문에 국민들의 통신료 부담을 덜기위해 저렴한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도록 국가에서 시행된 요금제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통신사 KT, SKT, LGU+의 통신망을 그대로 사용하기 때문에 품질에는 전혀 차이가 없으며 가격만 저렴한 비용으로 통신 요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알뜰폰으로 전화기를 바꾸는 것이 아니라 기존의 휴대폰도, 번호도 그대로 사용하고 유심칩만 변경해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2. 알뜰폰에 대한 오해와 진실
- 통화 품질이 떨짐?
저는 알뜰폰을 1년 동안 사용하면서 전화가 잘 안 터지거나 통화에 불편함을 겪었던 적은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전에 사용하던 휴대폰은 그대로였고 통신사만 LGU+에서 LGU+의 통신망을 빌려서 사용하고 있는 유모바일로 변경했기 때문에 통화품질에는 변화가 전혀 없었습니다.
- 복잡한 가입?
알뜰폰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또는 우리동네의 모든 편의점에서 알뜰폰 유심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구입한 유심에 인터넷으로 셀프 개통하는 법이 아주 상세하기 기록되어 있기 때문에 혼자서도 얼마든지 간편하게 셀프개통이 가능하고 전화로도 개통이 가능합니다.
- 크게 차이 없는 가격?
엄청난 가격차이가 있습니다. 제가 쓰고 있는 요금제는 16,800원 요금제로 데이터 9GB / 전화 3,000분 / 문자 1,000건 사용으로 되어 있습니다. 제가 일반적인 통신사요금제로 했을 시에 5,5000원 정도로 사용했으니까 크게 봐서 절반 이상의 가격이 저렴합니다.
- 불편함?
솔직히 개통 초반, 지금처럼 알뜰폰 요금제를 많이 쓰지 않았을 때만해도 불편한 점이 많았습니다. 고객센터와 잘 연결되지 않고 오래 기다려야 했고, 문의를 하는데에도 시간이 걸려서 불편했지만, 최근에 통화 했을때에는 고객센터와도 연결이 잘 되어 있고, 오프라인 직영점에서 처리해야 할 일도 기존의 통신사 대리점과 연결이 잘 되어 있어서 불편하지 않았습니다.
3. 알뜰폰 요금제 추천
저는 LGU+ 망을 사용하고 있는 유모바일이라는 곳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엔 20개가 넘는 통신사와 1천개가 넘는 요금제가 존재합니다. 그래서 여러분의 사용량을 잘 파악하여 요금제를 고르면 합리적인 요금제와 알뜰폰 통신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대한민국 1등 알뜰폰이라 불리는 kt M모바일을 추천드립니다. 요즘 신년감사제를 진행해서 행사를 많이 하고 있으니까 활용하시면 좋을 듯하여 추천드려요.
ktM모바일 요금제는 기존의 자급제폰에 유심만 갈아끼워서 알뜰폰으로 개통하는 유심요금제와 각종 제휴 서비스와 함께 가입해서 혜택이 추가되는 제휴요금제, 새 휴대폰과 요금제까지 한번에 변경 가능한 휴대폰요금제가 있습니다. 상황에 맞게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경쟁
알뜰폰으로 많이 갈아타고 있는 지금도, 여전히 기존의 통신사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경제가 점점 어려워지는 요즘, 자급제폰, 알뜰폰 요금제로 갈아타시고 합리적인 요금으로 편하게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