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는 지금 맥북 프로 M3 칩으로 제작한 컴퓨터로 포스팅을 하고 있으며, 동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면서 여러 채널의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다. 맥북 프로 M3 14인치 노트북으로 말이다. 지금부터 필자는 당신이 맥북 프로를 구입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 한다.
당신이 지금 맥북을 구입해야 하는 이유
이글을 읽고 있는 당신이라면 컴퓨터와 관련된 일을 하거나 지금 꼭 노트북이 필요한 사람이거나 혹은 그냥 맥북이 갖고 싶은 사람일 것이다. 필자는 맥북 프로 m3 14인치를 5개월째 거의 하루 종일 매일같이 사용했던 사람이다.
오늘 필자는 당신에게 애플 맥북 프로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한다.
1. 블로거 or 유튜버의 필수 아이템
필자는 1년동안 사춘기 아들과 세계여행을 하며 블로그도 운영하고 유튜브 채널도 여러개를 운영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가방에 가지고 다니는 물건 중에 가장 소중한 것을 꼽으라면 마치 휴대폰처럼 필자의 몸에 붙어 있는 맥북 프로 14인치 노트북이다.
- 동영상 편집의 끝판왕
유튜브 콘텐츠를 모두 맥북 프로와 파이널컷 X의 조합으로 제작하고 있다. 시중에 여러가지 편집제품이 많이 있지만, 그중에서도 가장 고장이 적고 경제적이며 가장 빠르고 정교하게 편집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컴퓨터의 조합이다.
맥북 프로만 해도 200만 원이 넘고 파이널컷 X도 50만 원에 육박하는 고가라고 말할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모르는 소리! 파이널컷 X는 대학생이나 교직원을 연결한 번들 할인으로 구입하면 무려 5가지 전문가용 프로그램을 단돈 30만 원에 구입이 가능하다.
또한 파이널컷 X에 최적화 되어 있는 맥북 프로의 성능을 내는 IBM 컴퓨터를 구입하려면 200만 원의 예산은 턱없이 부족하기 때문에 필자가 경제적인 선택이라고 주장하는 것이다. (맥북에어도 성능에 전혀 무리가 없다.)
혹시 당신이 유튜브 제작을 위해 컴퓨터를 찾고 있다면, 오래동안 여러가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써 봤지만, 맥북 프로만큼 만족하면서 편집할 수 있는 컴퓨터는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 블로그 포스팅에 최적화
동영상 편집 뿐만 아니라, 포스팅에도 최적화 되어 있다. 어떤 화면이든 단축키 하나로 캡쳐 할 수 있는 편리함은 기본, 동시에 멀티태스킹 작업을 해야하는 일이 많은 블로깅도 얼마든지 성능의 저하없이 쾌적하게 작업 가능하다는 점이 맥북을 사용하는 가장 큰 장점이다.
2. 휴대성 좋은 괴물같은 노트북
장기간 여행을 하다보면, 혹은 야외 활동을 하다보면 배터리로 오랜시간의 작업을 버텨주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외부에 전원을 연결하기가 어려울 때도 있고 이동중이라면 더욱 그러하다. 하지만, 맥북 에어는 말할 것도 없고 맥북 프로는 이런 점에서 괴물 같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배터리 전원이 최대 18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물론 실생활에는 여러가지 조건들로 줄어들 순 있겠지만, 적게 봐서 15시간 배터리로만 작업을 할 수 있다는 것은 굉장한 성능이다.
실제로 필자는 베트남에서 30시간 기차여행을 하면서 배터리 충전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 작업할 수 있는 호사(?)를 누렸다. 여러분이 어떤 환경에서 작업하게 될지 모르기 때문에 맥북 프로는 그런 의미로 최고의 선택이다.
3. 막귀도 알아채는 수준 높은 스피커
솔직히 말하면 필자는 음질에 대해서는 막귀와 같을 정도로 정확하지 않다. 하지만 이런 음악적인 소리에 막귀인 필자도 처음 맥북을 오픈하고 ‘두둥-‘하는 시그니처 소리만 듣고도 깜작 놀랐다. 1차원적인 소리가 아닌 여러 곳에서 입체적으로 들리는 듯 함을 느꼈기 때문이다.
이런 경험은 음악 듣기를 더욱 적극적으로 하는 계기가 되었다. 좋은 음질의 사운드를 느낀 후에는 일반적인 소리를 듣고 있노라면 맥북의 좋은 음질을 듣고 싶어지는 효과를 불러온다. 찾아보니 공간 음향을 지원해서 6개의 스피커 사운드 시스템을 지원하고 있었다.
맥북 프로 5개월 솔직 사용후기
필자는 그동안 계속 IBM 컴퓨터만을 사용해 왔다. 하지만 현재 유튜브와 포스팅을 매일같이 하고 있는 사용자의 입장에서 효율성과 편리성을 300% 보장하기 때문에 현재 맥북을 말고는 전혀 생각할 수 없을 만큼 만족스럽다.
보통 IBM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시간이 갈수록 느려지고 성능의 저하를 급격하게 느끼게 된다. 하지만, 6개월 가까이 매일 사용했던 필자는 성능의 저하를 전혀 느낄 수 없었다. 컴퓨터나 노트북이 필요해 이글을 읽고 있는 당신, 더 이상의 검색을 멈추고 맥북프로를 선택한다면 절대 후회가 없을 것임을 100% 확신한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