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호치민 여행 지역구분 9군에 관한 정보와 빈홈 그랜드 파크 정보

베트남 호치민을 여행할 때, 어떤 지역에 묵고 어떤 지역을 여행할 지를 계획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왜냐하면 호치민의 넓은 지역마다 각각 특성이 강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오늘은 베트남 호치민의 9군, 특히 빈홈 그랜드 파크에 대해 알아보자.

호치민 지역의 특성

 

베트남의 호치민은 도심지 19개와 그외 교외지 5개로 이루어진 24개의 구역으로 나뉘며 대부분의 지역에는 번호(1군과 3군이라 불리는 지역은 도심의 중심지 역할)로 나뉘고 또 다른 일부 지역은 지역명(예를 들어 Binh Tan, Phu Nhuan, Tan Phu 등)을 가지고 있다.

그렇다면 호치민은 여러 지역중에 9군은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는 지역인지 또한 이곳에 세워진 빈홈 그랜드 파크는 어떤지 한번 자세히 알아보자.

베트남 호치민 지역 구분

9군의 특징

 

9군은 지도에서 보는 것처럼 군으로 나뉜 지역 중에서 가장 동쪽에서 넓은 지역에 속하며 중심부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그리고 가장 넓은데 한 지역으로 묶여 있다는 것은 곧 개발이 아직 덜 된 곳이라는 뜻이기도 할 것이다.

과거에 이곳은 농촌 지역이었지만, 최근 들어 대규모 아파트 단지와 쇼핑몰, 오피스 건물들이 들어서면서 호치민 시민들과 외국인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곳이다.

베트남의 9군 지역에는 삼성전자 스마트폰과 가전 제품 생산을 담당하고 있는 대규모 공장이 자리잡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이곳에 투자와 생산 규모를 확대하면서 성장을 기대하고 있는 곳이다.

외국인들의 입장에서 볼때, 1군과 3군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고급 주택을 마련할 수 있는 곳이며 넓은 공원과 호수가 많아서 여유로운 휴식을 취하기 좋다. 또한 대형 쇼핑몰은 물론 병원 국제학교 등 생활 편의 시설들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

9군에 위치한 빈콤 메가몰의 모습(크리스마스 맞을 준비중이다.)

빈홈(Vin homes) 그랜드 파크

 

9군에 위치한 대단지 빈홈 그랜드 파크는 베트남에서 아주 유명한 빈(VIN)그룹의 브랜드이기 때문에 매우 주목을 받았다. 빈홈 시티(Vinhomes City)로 계약을 시작했던 이 대규모 아파트 단지는 빈홈 그랜드 파크로 이름을 변경했고 입주자들을 받고 있지만 워낙 큰 규모이기에 아직도 입주자가 채워지지 않은 동이 꽤 많다.

빈홈 그랜드 파크의 모습

빈홈 그랜드 파크로 둘러싸인 단지를 벗어나면 그야말로 베트남 로컬지역과 시장을 목격할 수 있다. 완전히 다른 세상처럼 느껴질 정도이다.

빈홈 그랜드 파크에서 걸어 갈 수 있을 정도의 거리에는 베트남 가장 큰 규모의 쇼핑센터인 빈콤 메가몰이 자리잡고 있으며 단지가 워낙 넓다보니 단지를 돌아다니는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베트남-빈홈그랜드파크-내-스타벅스
빈홈 그랜드 파크 내의 스타벅스

단지마다 이용할 수 있는 넓은 수영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1층에는 24시간 운영하는 각종 편의점과 편의시설, 그리고 스타벅스, GS25, 롯데리아 등을 볼 수 있을 정도로 깨끗하고 편리하게 정비되어 있다.

9군에 숙소 얻어도 될까?

 

베트남 호치민은 한국인이 살 수 있는 인프라가 정말 잘 갖춰진 곳이다. 7군 푸미흥의 경우, 거리에 신한은행을 통해 얼마든지 돈을 입출금할 수 있으며 베트남어나 영어를 못해도 대부분 알아듣는 사람들 그리고 한국 편의점보다 더 많은 한국 물건들을 볼 수 있는 곳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9군은 어떨까? 현재 2주째 9군 빈홈 그랜드 파크에서 살고 있는 필자의 선택은 충분히 좋은 선택이란 생각이 든다. 저녁이면 걸어서 빈콤 메가몰 쇼핑센터에 갈 수 있고 스타벅스, 바버샵 등 멀리 나가지 않아도 모두 생활을 모두 해결할 수 있는 인프라가 갖춰져 있기 때문이다.

밤에 화려한 조명과 분수를 가동중인 빈홈 그랜드 파크의 모습

하지만, 한식을 좋아하는 사람이나 푸미흥의 은행업무를 자주 하는 사람일 경우에는 조금 이야기가 다르다. 7군에 있는 한인타운에서 이곳까지는 그랩으로 약 40분 거리다. 그래서 한식을 배달시키거나 이동해야 할 때는 2만 원에 가까운 금액을 택시비로 지불해야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만약 당신이 한인타운의 음식을 끼니 때마다 배달시켜야 한다거나 자주 나가야 한다면 조금 힘들지만, 인프라가 갖춰진 곳에서 생각을 정리하고 작업을 해야한다면 이곳은 천국과도 같은 곳이다.

호치민 9군 그리고 빈홈 그랜드 파크 후기

 

호치민을 세 번 방문하면서 다양한 지역에 살아보았다. 하지만 이번 9군은 처음인데 굉장히 다양하 장점과 편의성, 청결함에 매력적인 곳이라 생각하지만, 여러 가지 불편한 점도 있었다.

하지만, 현재도 계속해서 건물들을 지으며 발전하고 있는 9군이 앞으로 얼마나 더 개발이 될지 기대감이 들기도 한다. 이글을 시작으로 더 다양한 호치민의 지역을 리뷰해 보려고 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