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이용자가 많아졌다고 체감하지만, 그래도 여전히 알뜰폰은 믿을 수 없다는 의견이 강하고 요금제가 너무 많아서 일일이 비교하기 힘들다는 의견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가장 믿음이 가는 알뜰폰 업체와 요금제를 비교해보고 추천드려보겠습니다.
알뜰폰 인지도와 만족도 1위 업체
‘컨슈머인사이트‘의 2023년 6월 27일 기사에 따르면 알뜰폰 만족도 1위는 ‘리브모바일’, 그리고 인지도 1위는 ‘헬로 모바일’로 조사되었다고 밝혔습니다. 그래서 현재 알뜰폰으로 가장 많이 알려지고 있는 우체국 알뜰폰과 만족도 1위 리브모바일, 인지도 1위 헬로 모바일, 이렇게 세 업체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컨슈머인사이트 “알뜰폰, 만족도는 리브모바일…인지도는 헬로모바일 1위
1. 우체국 알뜰폰
우체국 알뜰폰은 몇몇 대형 우체국의 한쪽 파트를 ‘우체국 알뜰폰’ 전용 상담 코너로 만들어 국민들이 알뜰폰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소비자들은 나라에서 우체국에서 운영하는 우체국에서 가입할 수 있기 때문에 그나마 더 신뢰가 가는 것 같습니다.
2. 알뜰폰 만족도 1위 ‘리브모바일’
KB국민은행의 알뜰폰 사업을 담당하는 조직으로 독립 법인이 아닌 사내분사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2022년 6월 가입자 30만명으로 알뜰폰 점유율 5%를 돌파한 업체입니다. 같은 리브모바일을 사용하는 사용자가 여러명일 때, 친구결합 할인이 1명당 1,100원씩 최대 3명까지 결합이 가능하며 또한 KB국민은행의 사내분사 업체이기 때문에 KB국민은행이나 KB국민카드 실적에 따라 추가할인이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3. 헬로모바일
LG헬로비전의 알뜰폰 사업부문으로 2012년 1월 2일에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2021년부터는 3사(SK, KT, LGU+) 망을 전부 임대하여 서비스 중입니다. 하지만 점차 LGU+ 망을 점차 확대하면서 거의 LGU+ 망으로의 가입이 대부분을 차지할 정도로 비중이 많습니다. 같은 LGU+ 계열의 알뜰폰 업체 유모바일과 경쟁관계에 있으며 두 업체가 “우리가 진정한 LG 알뜰폰”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가격 비교
알뜰폰 사용자가 점차 늘어가고 있습니다. 실제로 알뜰폰 업체들의 과열 경쟁으로 포스팅을 위해 사이트를 방문하는 중에도 한달 통신비 0원 가입 행사를 진행중에 있는 업체도 있었습니다. 사실 요금제는 워낙 모든 알뜰폰 업체들이 모두 사용자 유치를 위해서 매우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통신사의 망을 주로 사용하고 있는, 믿을 수 있는 업체를 잘 선택하셔서 알뜰폰을 구매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