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에서 늘 광고하는 60계 치킨의 크크크 치킨 맛은 과연 어떨까요? 크크크 치킨 광고를 보고 도저히 궁금해서 참을 수 없는 가족 셋이서 크크크 치킨과 양념치킨을 박살내는 포스팅을 작성하기로 하고 우연히 찾은 일산마두점에서 파해쳐 보기로 했습니다.
미(美)친 60계 치킨과 크크크 치킨
60계 치킨에 처음 이영자 님이 등장했을 때, 뭐 이런 광고가 다 있어? 하면서 참 쉽게 찍었네~ 싶었습니다. 하지만 이 광고가 처음 볼 때는 몰랐는데, 머릿속에서 계속 생각나는 겁니다. 역시 광고계는 ‘보통 천재들이 가는 곳이 아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한동안 조용하나 싶더니만 신메뉴 개발과 함께 새로운 광고로 돌아온 이영자 님! 이번에는 맛이 궁금해 질 정도로 광고가 머릿속을 떠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결심했죠. 치킨을 엄청나게 좋아하는 우리가족은 특별히 크크크 치킨을 뿌시(?)겠다는 굳은 의지를 가지고 일산마두역 점 60계 치킨을 찾았습니다.
크크크 치킨과 양념 치킨의 맛을 보여줘!
광고의 힘은 실로 대단했습니다. 우리 가족을 생전 처음 보는 동네에 들렀다가 굳이 멀리 있는 60계 치킨을 찾아 갔으니까요. 비장한 마음을 가지고 야외 테이블에 앉았습니다. 비록 해가 떨어지면 날씨가 쌀쌀해지는 것을 감안하고라도 아무런 시선도 받지 않은 채, 광고에 등장하는 크크크 치킨의 맛을 오롯이 느끼고 싶었습니다.
60계치킨의 양념치킨 리뷰
오랜 치킨집의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서는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후라이드와 양념이 맛있어야 합니다. 사실 크크크 치킨이 바삭함 끝판왕이라는 수식을 달고 있기 때문에 바삭함은 크크크 치킨으로 대체하고 양념 맛을 느끼고 싶었습니다.
보기에도 충분한 물엿의 느낌과 케첩 베이스의 소스 맛이 느껴지시나요? 가장 먼저 양념치킨의 맛은 소스맛이 세게 느껴졌습니다. 물론 빈속에 밥이 없이 치킨을 맛봐서 더 그랬을 수 있지만, 밥이랑 먹으면 참 어울리겠다는 것이었습니다. 보통 우리가 먹는 양념치킨의 소스에 비해서는 강한 소스의 맛이 났습니다.
그리고 특이한 점은 감자튀김이 함께 들어 있어서 양이 훨씬 더 많게 느껴졌습니다. 우리 가족이 대식가인 것은 인정하나 저 감자 튀김들 덕분에 2마리를 다 못 먹고 남길 뻔했을 정도니까요. 양은 꽤 많습니다.
60계치킨의 하이라이트 크크크 치킨 리뷰
그토록 기다렸던 크크크 치킨이 도착했습니다. 충분히 광고를 통해 보기에도 바삭하고 크런치하게 보였기 때문에 어떤 맛일지 예상했지만 도저히 예상이 안 되었기에 큰 기대를 품고 크크크를 맞이했습니다.
양념치킨은 제가 워낙 한 마리 메뉴를 좋아해서 한 마리로 시켰지만, 크크크 치킨만은 가족들이 원하는 윙봉세트로 주문했습니다. 그랬더니 23,500원으로 가격이 올랐습니다. 일반 크크크치킨은 20,900원입니다.
솔직하게 말하면 크크크 치킨의 맛은 그리 특별하지 않았습니다. 후라이드 치킨 위에 뿌려진 크런키한 느낌의 가루들이 약간의 재미를 가미했지만 그렇게 크게 다가오지는 않았습니다. 그런데 저 옆에 따라오는 소스 세 친구가 특별했습니다. 맨 위는 갈릭소스, 가운데는 옥수수맛이 나는 콘 소스, 아래는 매콤한 맛의 핫 소스입니다.
그 중에서도 맨 위의 갈릭소스는 크크크 치킨의 바삭하고 담백한 맛을 더욱 살려주는 역할을 하는 소스입니다. 셋이서 저 두 마리 치킨을 다 먹었는데 갈릭소스를 추가해서 주문하고 싶을 정도로 크크크 치킨과 잘 어울리는 소스였습니다. 두 번째 콘 소스는 크게 특별한 맛이 없어서 가장 손이 안 갔으며, 마지막으로 나온 핫 소스는 매운 맛을 즐기시는 분들에게 특화된 맛입니다. 혹시 멕시코 음식에 자주 들어가는 ‘겨드랑이 냄새가 난다고 느껴지는 특유의 외국향’이 더해져서 매력적인 매운맛을 냅니다.
총평
양념치킨의 맛은 그리 특별할 것은 없을 정도였습니다. 강한 양념 소스의 맛이 났기 때문에 밥과 함께 드시면 훨씬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또한 크크크 치킨은 자체만으로는 특별함이 없으며 단, 함께 제공되는 세 개의 소스와 함께 드실 때, 크크크 치킨의 참된 맛을 느끼실 수 있었습니다. 그중에서도 갈릭소스는 크크크 치킨의 바삭함과 잘 어울리는 맛을 선사해 줍니다. 나중에 60계 치킨을 방문하신다면 크크크 치킨은 꼭 맛 볼만합니다. 특히 아이들이 좋아함.